Purity Seminar 성경적 성 교육 | 학생 세미나

목적 (Purpose)

공립학교의 성교육의 문제로 학교에서는 이제 우리 자녀들에게 절제와 금욕 대신 성적으로 더 자극하며 호기심을 행동으로 유도되게 가르칩니다. 어릴때부터 성경을 기독교 성교육의 기초로 하는 교육을 받아 우리 자녀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는 일은 아주 중요합니다. 성교육 세미나를 통하여 사춘기를 통해 변화되는 과정이 얼마나 귀한 일이며 아름다운 일인지, 가정을 어떻게 세우셨는지 이 세미나를 통해 잘 전달 되기를 기도합니다.

Purity 성경적 성교육 세미나는 총 4개의 세미나로 되어 있으며 Purity 책의 저자 이진아 전도사의 강의로 진행됩니다. 모든 강의는 미국에 살고 있는 2세 자녀들을 위한 세미나이며 영어로 진행이 됩니다.

Purity Seminar Promo Video

Biblical worldview Student Seminar

  • 대상: PNG 학생 성교육을 들은 중,고등학생, 대학생
  • 시간:
    • Seminar #1
      The World We Face Now : 2/13 6PM-7PM PST
    • Seminar #2
      Finding the Truth in God: 2/15 6PM-7PM PST
  • 수강방법 : Zoom Live
    (https://community.protectnextgeneration.org/)
  • 등록비: $20 per student

***There will be 30 mins of Q&A with Jinah Yi (President PNG) after each seminar.

about seminar:

A worldview is a lens through which we view this world. We form our own worldview through years of various influences from our family, church, friends, and media. Through our worldview, we build our thoughts, and our thoughts build our values. We are in the middle of a war of worldviews. It is inevitable that our next generation has to face even more fierce warfare of the worldviews. It is critical that we mobilize our children with the right Biblical teachings so that they can discern what is right from what is wrong. We will provide an opportunity for the parents to learn how to educate our children to have a Biblical worldview through fundamentals of the Biblical Sex Education.

Speaker : Susana Kim & Jinah Yi (PNG President)

강사 소개 (Speaker)

speaker-large-scaled

이진아전도사 (Jinah Yi)

Founder of PNG
  • 남가주 다음세대 지키기 대표
  • 차세대 사역 18년
  • 얼바인 베델교회 교회학교 디렉터 7년(전)
  • CGNTV 십대를 위한 성경적 성교육 강사(2019)
  • CEF 강사 (제자훈련, 어린이 성교육) 7년
  • Gateway Seminary- 석사 (Educational Leadership)
  • Interfaith Statewide Coalition 이사
  • 저서 6권
    • “Purity - 십대를 위한 성경적 성교육” 리더용 & 학생용 (2020년 기독교출판문화상 청소년 부문 우수상) (한영)
    • 어린이 제자훈련 1단계 “Gospel for kids 1” 리더용 & 학생용 (Eng)
    • 어린이 제자훈련 2단계  “Gospel for kids 2” 리더용 & 학생용 (Eng)
  • 우리 자녀 성경적 성교육 시리즈 10권(분당 우리 교회) 감수

세미나 교재 구입 안내 (Textbook)

성경적 성교육 세미나 교재는 "십대를 위한 성경적 성교육 (학생용 한/영)"을 사용합니다. 세미나를 들으면서 student book 에 답을 쓰면서 배우게 됩니다.

세미나 후 자녀와 같이 go over 하면서 아이들과 성교육의 대화를 원하시는 분은 학부모용 책을 같이 구입하시면 도움이 되십니다.

Book Title: "Purity"
(Written in Korean & English)

1. 학생용 성교육 교재

2. 학부모/교사용 성경적 성교육 교재

교육 과정 (Topics)

Lesson 1

남자와 여자를 만드신 하나님
God Created Male and Female in His Image

Lesson 2

나를 경이롭게 만드신 하나님
We Are Wonderfully Made

Lesson 3

현숙한 여인과 멋진 남자로 훈련시키는 하나님
Becoming Godly Men and Women

Lesson 4

나의 몸을 귀하게 여기시는 하나님
Boundaries in Dating & Purity

교육 내용 (What you will learn)

Lesson 1
하나님은 우리를 동물과 구별되게 만드셨고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존재임을 배웁니다. 또한하나님의 목적에 맞게 우리를 남자와 여자로 구분하여 창조하신 목적을 배웁니다.

Lesson 2
우리가 뱃속에서 잉태된 그 순간도 기억하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우리가 자라나는 과정을 배우며 생명의 경이로움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귀하게 만드셨는지 생명의 가치와 태아의 과정과 하나님이 우리 한사람 한사람이 태아였을때부터 목적을 주신 고귀한 존재임과 경이롭게 만드신 하나님의 작품임을 깨닫는 시간이 될것입니다.

Lesson 3
우리 자녀들이 Godly man and Godly woman으로 자라나게 하기 위해서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미래의 남편과 아내로 어떻게 훈련되어야 하는지 배우며 도전을 받는 시간이 될것입니다.

Lesson 4
남자와 여자가 다르기 때문에 서로에게 끌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데이트는 언제 해야 하며 데이트의 바운더리는 무엇인지 성경적 데이트에 관해 배우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예수님의 피값으로 산 우리의 몸과 마음 어떻게 지켜야 할까요? 크리스찬으로서 동성애를 어떻게 봐야 할까요? 중. 고등 학생은 이와 더불어 포르노의 위험성, STD - 성병에 대하여 배울것입니다.
내가 하고 싶은대로 산다면 (특히 성적인 부분) 어떤 대가를 치르게 될까요? 좀 무거운 주제이지만 이 문제에 대하여 올바로 알지 못하면 우리 자녀들은 분별력이 없이 행동하고 그에 따른 대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일정 (Schedule)

2024년 세미나는 준비중입니다.

일정이 정해지는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Q&A

1. 성교육이 왜 필요한가요?

현재 우리 자녀들은 학교의 잘못된 가르침과 왜곡된 미디어의 영향으로 성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성은 가정관과 연결이 되며 생명에 연결이 됩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가정 안에서 부부간의 성을 통해 생명이 탄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지금의 우리 자녀들은 결혼에 대해 혹은 자녀를 낳고 기르는것에 대해 물어보면 너무 많은아이들이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아직 분별력이 부족한 아이들 또는 2차 성장기를 맞이하여 성에 대하여 한창 궁금해하고 혹은 성정체성이 흔들리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성교육이 아닌 동성애와 그에 관련된 동성애의 성행위를 정상이라고 가르치는 학교 교육으로 인해 우리 자녀들은 혼란에 빠져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사회적으로는 동성애, 젠더 이데올로기, 그리고 어릴 때부터 성에 노출되는 문화를 통해 우리 자녀들은 filtering 없이 무분별하게 다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포르노도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대다수의 부모님들은 성경적 성교육을 받아본 적이 없기 때문에 너무나도 난감한 상황이며 자녀가 사고라도 쳤을 때는 거의 패닉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이제 부모님들께서 우리 자녀들을 지키셔야 합니다. 성경적으로 말씀을 통해 우리 자녀들에게 왜 하나님이 우리를 남자와 여자로 만드셨으며 가정을 만드신 목적이 무엇인지 교회를 통해 가르치셔야 합니다.

2. 성교육 누가 해야 하나요?

성교육에 관련한 문제는 전문가만이 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래서 부모님들이 도움을 요청할 때 성교육 전문 강사를 찾아서 세미나를 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우리 자녀들의 성교육의  전문가는 다른 사람들이 아닌 부모님들이십니다. 현재 나와 있는 많은 서적들과 Resource, 그리고 이런 세미나를 통해 공부하면 충분히 성교육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하실 수 있습니다.

3. 공립학교에서 가르치는 성 개방(어린 나이에 성을 자유롭게 사용한다는) 위주의 성교육은 우리 자녀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미국에서는 이미 포괄적 성교육 법(AB329)을  통해 초등학교 때부터 성관계를 하는 것은 나의 권리임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젠 학교에서 금욕만을 가르치는 것은 불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consent,  곧 동의에 관해 가르치고 있습니다. 상대가 나이가 많은 사람이라 하더라도 너와 상대가 동의를 한다면 괜찮다는 (심지어 소아 성애도 또다른 성적 취향임을 가르치는 곳 있음 – (예) 브레아 지역)  아주 위험한 교육을 하고 있는 상황이지요. 그리고 자위는 좋은 것이며 너의 몸이니까 언제든지 하라고 권하는 가르침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이다보니 자녀들이 어릴 때부터 성애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거기에 대중 문화와 포르노까지 합쳐져서 우리 자녀는 잘못된 성에 대해서 너무 빨리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4. 성경적으로 성교육을 하기위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리고 언제 시작해야하나요?

하나님께서 만드신 성은 아름다운 것이며 오묘한 것인데 교육과 대중 문화를 통해 우리 자녀들은 왜곡된 성에 대한 관념을 가지게 되었고 성은 더러운 것으로 머리에 낙인 찍히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하나님께서 만드신 성의 목적을 잃어버리고 가정의 가치관과 생명의 가치관이 무너져버린 다음 세대들이 우리 교회의 미래라는 현실이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교회 안에서도 혼전순결은 이제 고리타분한 옛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우리 자녀들이 교회만 잘 다니면 괜찮겠지라고 손을 놓고 있던 상황입니다. 부모님들이 기도만 열심히 해서 우리 자녀들이 안전할 것이라고 생각하는것은 무리가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기도는 당연히 하셔야 하지만 가정에서 자녀를 훈련하셔야 합니다.  저희 프로그램이나 많은 책들을 통해 공부하시고 훈련 받으신 부모님들께서 자녀들의 성교육을 되도록 일찍 시작하셔야 합니다. 

성교육은 유아기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성교육에 대해 가르쳐야 하는지를 아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부모 세미나는 유아기부터 청소년기까지 모든 부모님들께 추천합니다. 

 

5. 성교육으로 우리 자녀가 그동안 몰랐던 성에 눈을 뜨게 되지 않을까요?

제가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의 하나입니다. 자녀가 언젠가는 성에 대해 알게 될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특히나 지금 미국에서는 공립학교의 포괄적 성교육이라는 이름으로 우리 아이들을 성애화하고 있으며 미디어를 통해 왜곡된 성인식으로 우리 자녀들의 마음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성교육은 누가 먼저 우리 자녀 마음에 심는지가 아주 중요합니다. 이제 부모님들께서는 선택하셔야 합니다. 학교 교육을 통해 우리 자녀들을 세속적이며 위험한 성교육을 하실 것인지 부모님께서 성경적 성교육을 하실것인지 선택하셔야 합니다

6. 부모가 성교육할때 가장 중요한 핵심 3가지를 뽑는다면 무엇일까요?

기본적으로 성경을 통해 하나님이 창조하신 성, 가정, 생명의 존귀함, 순결, 그리고 예수님의 피로 사신 나의 몸을 어떻게 지켜야 할지 가르치셔야합니다. 아래의 3가지를 항상 생각하시면서 성교육을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1) 성은 하나님의 계획임 - 인간의 계획이 아님 

2) 아이들에게 적절히 알려주어야 함 - 나이에 맞게 성숙도에 맞게 

3) 부모와 자녀의 대화의 통로를 만들어야 함

 

7. 학생 세미나 (Purity 성교육)을 받기 위해 어떤 절차가 필요한가요?

먼저 학부모 세미나를 신청하셔서 수강하신 후에 등록 번호를 받으시면 학생 세미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학부모 세미나와 학생 세미나는 4개의 세미나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부모 세미나는 한국어로 진행이 되며 학생 세미나는 영어와 한국어 세미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 세미나 (각 세미나 90분강의) 

  • 1: 세계관 전쟁의 열쇠, 성경적 세계관
  • 2: 미국 성교육 실태
  • 3: 미디어와의 전쟁  (포르노/ 미디어 중독)
  • 4: 자녀를 위한 나이별 성경적 성교육과 (유아기- 청소년기) 바운더리 

학생 세미나 

  • Lesson 1: God made them male and female  
  • Lesson 2: Wonderfully made 
  • Lesson 3: Becoming a Godly woman and Man 
  • Lesson 4: Boundaries in Dating 
8. 학생 세미나와 학부모 세미나의 스케줄은 어떻게 되나요?

학생 및 학부모 세미나는 일년에 한번 3월-4월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스케줄이 정해지는 대로 홈페이지에 업데이트 및 이메일 안내문이 나가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4학년부터 12학년까지 내용이 같은 세미나를 듣나요?

4학년부터 6학년은 Kids 세미나를 듣게 되며, 7학년부터 12학년은 Teens 세미나를 듣게 됩니다. 아이가 어리지만 혹시 포르노에 노출이 된 경우, 혹은 학교에서의 성교육 수업으로 인해 많은 부분을 알게 된 경우에는 나이가 어려도 Teens 세미나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학생 평가 (Testimonials)

Ryan Park
Ryan Park
8th Grade

After listing to this seminar I learned a lot about how to be pure with the Lord and follow the Lord in dating, and in marriage.

Jayden Lee
Jayden Lee
7th Grade

I learned to be more appropriate and understanding about sex and how to be a godly man.

Colin Jeong
Colin Jeong
8th Grade

I got a much better view of how I can become a more godly man.

Kendrick Chung
Kendrick Chung
7th Grade

After this seminar, I felt more grown as a Christian because I have learned Gods true way. I have also learned our purpose as a human on this earth an the reason I was born as a boy.

Alicia Park
Alicia Park
7th Grade

I have learned to think about my actions and learned that the world is a lot crueler than anyone would have expected.

Chloe Son
Chloe Son
7th Grade

After listening to this seminar, I've experienced growth in the path to becoming a pure and godly woman.

Hyemi Choi
Hyemi Choi
10th Grade

After listening to this seminar I have learned more about how a new life is made.

Christian Sohn
Christian Sohn
6th Grade

All in all, I learned that God will always be there and protect me and help me through my difficulties, and I must always trust God and pray to give me strength and wisdom.

목회자 평가 (Testimonials)

김한요 목사 | 베델 교회 담임 목사

많은 다음 세대가 성 정체성의 혼란을 겪고 있는 이러한 시대에 이 세미나는 다음 세대들을 일깨워주고 살릴 것이라 확신합니다. 지금의 이 전쟁은 단순히 성 정체성의 혼란의 문제를 넘어 교회를 흔드는 치열한 영적 전쟁입니다.많은 부모님들이 성 교육의 중요성은 알지만 시도하지 못하고 있는 이러한 시점에 성경적 성교육을 통해 자녀들의 정체성을 성경적으로 세우는 귀한 훈련이 될것입니다. 세미나를 통해 우리 다음 세대들이 주의 몸된 교회를 거룩과 성결로 지키는 일에 귀하게 쓰일 것으로 믿습니다. 

노희균 (Steve Noh) 목사 | 하와이 그리스도 연합감리교회

복음과 진리에 무감각한 지금의 시대 가운데 우리의 자녀들을 세상의 풍조에 흔들리지 않는 자녀들로 양육하여야 할 때입니다. 말씀과 기도로 시대를 분별하는 지혜가 더욱 필요 할 때 입니다. 성서적 성교육을 통하여 시대를 분별하는 지혜를 배우며 복음과 진리로 세상의 풍조에 흔들리지 않는 믿음의 확신을 갖을 것입니다.

하성진 목사, 김미성 사모 | 벨뷰사랑의교회

모든 부모는 자녀들이 믿음안에서 건강하게 자라 사회에서 영향력있는 훌륭한 사람으로 자라기를 기도합니다.  자녀들이 미국에서 좋은 교육을 받고 자란다는 것은 힘든 이민자의 삶을 살아가는 부모님들에게 큰 위로가 되는 부분이었지요. 그러나 우리 자녀들이 수많은 미디어를 통해서 받아들이고 있는 미국 사회의 문화와 학교 교육의  실제내용은 한국 부모님들은 다 알수가 없는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다음세대지키기를 통해 진행한 ‘성경적 성교육’ 세미나는 부모들에게는 미국의 성교육 실태와, 미디어, 문화의 문제점을 알려주고, 자녀들을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지 안내해주는 훌륭한 가이드가 되었고, 자녀들에게는 세상 교육에 대한 분별력과 성경적 세계관을 심어주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부모님들이 이러한 문제에 대하여 알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탄은 우리의 소중한 자녀, 다음세대를 무너뜨리기 위해 문화와 교육을 도구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크리스천 부모들을 더욱 민감하게 깨어 우리 자녀들과 하나님 나라를 위해 함께 기도할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안환 목사 | 인랜드교회 담임목사

강의는 거침없이 담대하게 이어져갔습니다. 부모들의 모든 귀를 쫑긋하게 만들었습니다. 모두가 한마디 한마디 놓치지 않으려고 집중하고 도 집중했습니다. 이것이 제가 강의를 들으면서 느겼던 모든 청중들의 반응입니다.

모든 부모들이 이 시대에 자녀를 키우는 것이 얼마나 기도와 지혜가 필요한지를 깨닫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언어적인 한계로 미국 공교육에 대해서 자세히 들여다 보지 못한 부모님들에게 공교육의 실체를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러기에 더욱 하나님의 말씀이 먼저 자녀들에게 심겨져야 함을 절감하게 됩니다.

귀한 사역을 담당하는 이진아 전도사님의 사역이 더욱 귀하게 쓰여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세준 목사 | 뉴져지초대교회

저희 교회에서는 지난 가을 이진아 전도사님을 모시고 ‘자녀를 위한 나이별 성경적 성교육과 바운더리 세우기’ 특강과 ‘세계관 전쟁의 열쇠’ 특강을 통해 은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팬데믹 시대를 지나가면서 virtual learning 이라는 새로운 교육 환경속에서 우리 다음세대인 자녀들은 미디어와의 전쟁을 치루며 특별히 성 에 관한 문제와 세계관을 뒤 흔드는 여러가지 세상의 이슈들로 인해 더 많은 유혹을 받고 있음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하나님 자녀로서의 정체성과 가치관이 흔들리는 자녀들을 보는 부모님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고민이 더 커져가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강을 통해서 모든 문제의 해답을 성경에서 찾고 성경적인 삶을 가르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시급한지를 모든 참가자들로 하여금 느끼게 해주는 시간이였습니다. 단순히 이론적인 강의가 아닌 현실을 일깨워 줌을 통해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방법들을 제시해주며 큰 도움과 도전을 주었고 매우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