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ity Seminar for Parents 성경적 성 교육 학부모 세미나 / 사춘기 학부모 세미나

학부모 세미나 소개

2015년부터 의무 교육법에 따라 캘리포니아 안의 모든 공립 학교는 동성애자, 양성애자, 성전환자에 대하여 가르치는것이 의무화되었습니다. Curriculum( 교육과정)에는  동성애에 대하여,  또한 아기를 낳지 않기 위하여 항문 성교를 적극 추천하며 그리고 의학적으로 잘못된 정보(STD) 등을 아이들에게 가르칩니다. 부모님들께서 어떻게 학교에서 가르치는지 아시고 우리 자녀들에게 미리 성경적 성교육을 하셔야 많은 혼동과 잘못된 가르침으로 우리 자녀들의 마음을 사탄에게 빼앗기고 결혼에 대해 잘못된 견해를 가지지 않게 될 것입니다. 

우리 자녀들은 가정을 바라보는 가치관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다음 세대에 성경적 가치관을 전수하기 위해서는 성경적 세계관이 올바로 서야합니다. 사회와 가정이 무너지는 이 시대에 다음 세대를 위한 성경적 세계관과 성교육을  통하여 우리 다음 세대에게 하나님의 놀라운 선물인 결혼의 가치관과 하나님의 창조 질서, 순결의 정의를 어떻게 부모로서 가르쳐야하는지 배우는 시간에 초대합니다. 

강의 개요

1강: 세계관 전쟁의 열쇠, 성경적 세계관 

2강: 미국 성교육 실태

3강: 미디어와의 전쟁  (포르노/ 미디어 중독)

4강: 자녀를 위한 나이별 성경적 성교육과  바운더리 세우기 

  • 제1강) 세계관 전쟁의 열쇠, 성경적 세계관

    세계관은 세상을 바라보는 렌즈입니다. 세계관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부모님의 가르침, 학교 교육, 교회, 그리고 미디아의 영향으로 자기의 세계관이 형성됩니다. 세계관을 통해 생각이 형성되고 그 생각을 통해 가치관이 형성됩니다.

    그리고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행동으로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두 세계관 즉 세속적 세계관과 성격적 세계관은 충돌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는 세계관 전쟁 중에 살고 있습니다. 특히나 우리 다음 세대가 앞으로 살아가야 할 세상은 더 치열한 세계관 전쟁 속에서 살아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 가정에서부터 말씀으로 무장하고 자녀 또한 가정에서의 성경적 세계관을 배워 분별력을 심어주셔야합니다. 

  • 제2강) 미국의 성교육 실태

    미국의 공립학교에서 우리 자녀들이 배우는 성교육은 성적지향과 성적지향 및 성별정체성 커리큘럼으로 아이들이 많은 혼란에 빠지게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이성애를 거부하고 성적 모호성, 동성애, 양성애, 성행위의 다른 형식을 받아들이도록 세뇌하는 것입니다. 우리 자녀가 어떤 내용으로 학교에서 성교육을 받는지 부모님들이 먼저 아셔야 이를 대비할수 있습니다. 미국의 공립학교에서 우리 자녀들이 배우는 성교육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학부모로서의 권리와 자녀를 지키기 위한 대안을 나누는 시간이 될것입니다.

  • 제3강) 다음세대의 위기, 미디어와의 전쟁 / 미디어 중독

    이 세상은 너무나도 빠르게 변화되어 가고 있고 우리 자녀들은 이러한 변화에 빠른 속도로 적응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의 영향으로 우리자녀들은 핸드폰 중독, 낮은 자존감, 우울증, 사회 부적응, 폭력, 음란물 중독, 현실 도피 등 수많은 문제들이 자녀들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네이티브인 우리 자녀들을 이해하고 미디어 중독으로 몸과 영혼이 병들어가는 우리 자녀들을 위해 어떤 대책과 바운더리를 만드셔야하는지 지혜를 나누는 시간이 될것입니다.

  • 제4강) 자녀를 위한 나이별 성경적 성교육과  바운더리 세우기

    하나님이 만드신 성이 아름다운 것임을 가르치는 일은 가정에서 어릴때부터 시작 되어야 합니다. 성경적 성교육은 나이에 맞게 가르치셔야 하며 유아기부터 사춘기의 아이들의 특성과 접근 방법을 배우시고 가정에 맞게 성교육을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성경적 성 가치관을 위해서는 바운더리를 잘 세우도록 훈련 하셔야 합니다. 어릴때부터 내몸의 소중함과 다른 사람의 몸의 소중함의 바운더리를 배우고 나이에 맞는 바운더리를 세우는 방법을 배우시는 시간이 될것입니다.

일정 (Scehdule)

사춘기 자녀를 위한 학부모 세미나 : February 6-8, 2024 

자녀들이 진짜 남자와 여자가 되기 위하여 꼭 통과 해야 되는 사춘기는 우리 자녀들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의 한 일부분입니다. 부모로서 자녀의 사춘기를 미리 준비하는것은 우리 자녀들이 세상에 나갔을때 어떤 분별력을 가지고 어떤 선택을 할것인지를 좌우할것입니다. 사춘기를 지나고 있는 자녀의 부모님들과 사춘기가 준비해야할 모든 부모님들을 초대합니다.

  • 2/6(화) 6PM PST
    • 1강: 아버지가 아들에게 어머니가 딸에게 꼭 들려 주어야 하는 성경적 성교육
  • 2/8(목) 6PM PST
    • 2강: 순결을 위한 영적 전쟁(사춘기)

Speaker: 이진아 전도사 (남가주 다음세대 지키기 대표)

* 시간은 PST(미 서부시) 기준입니다.

* 모든 세미나는 줌으로 진행 됩니다.

* 등록비: $60.00  $29.99 (봄학기 디스카운트)

교회 및 단체별 세미나 신청

교회별로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으로 세미나를 원하시면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기 부탁 드립니다.
(COVID-19 관계로 당분간은 온라인 세미나만 가능합니다)

Q&A

1. 성교육이 왜 필요한가요?

현재 우리 자녀들은 학교의 잘못된 가르침과 왜곡된 미디어의 영향으로 성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성은 가정관과 연결이 되며 생명에 연결이 됩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가정 안에서 부부간의 성을 통해 생명이 탄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지금의 우리 자녀들은 결혼에 대해 혹은 자녀를 낳고 기르는것에 대해 물어보면 너무 많은아이들이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아직 분별력이 부족한 아이들 또는 2차 성장기를 맞이하여 성에 대하여 한창 궁금해하고 혹은 성정체성이 흔들리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성교육이 아닌 동성애와 그에 관련된 동성애의 성행위를 정상이라고 가르치는 학교 교육으로 인해 우리 자녀들은 혼란에 빠져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사회적으로는 동성애, 젠더 이데올로기, 그리고 어릴 때부터 성에 노출되는 문화를 통해 우리 자녀들은 filtering 없이 무분별하게 다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포르노도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대다수의 부모님들은 성경적 성교육을 받아본 적이 없기 때문에 너무나도 난감한 상황이며 자녀가 사고라도 쳤을 때는 거의 패닉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이제 부모님들께서 우리 자녀들을 지키셔야 합니다. 성경적으로 말씀을 통해 우리 자녀들에게 왜 하나님이 우리를 남자와 여자로 만드셨으며 가정을 만드신 목적이 무엇인지 교회를 통해 가르치셔야 합니다.

2. 성교육 누가 해야 하나요?

성교육에 관련한 문제는 전문가만이 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래서 부모님들이 도움을 요청할 때 성교육 전문 강사를 찾아서 세미나를 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우리 자녀들의 성교육의  전문가는 다른 사람들이 아닌 부모님들이십니다. 현재 나와 있는 많은 서적들과 Resource, 그리고 이런 세미나를 통해 공부하면 충분히 성교육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하실 수 있습니다.

3. 공립학교에서 가르치는 성 개방(어린 나이에 성을 자유롭게 사용한다는) 위주의 성교육은 우리 자녀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미국에서는 이미 포괄적 성교육 법(AB329)을  통해 초등학교 때부터 성관계를 하는 것은 나의 권리임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젠 학교에서 금욕만을 가르치는 것은 불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consent,  곧 동의에 관해 가르치고 있습니다. 상대가 나이가 많은 사람이라 하더라도 너와 상대가 동의를 한다면 괜찮다는 (심지어 소아 성애도 또다른 성적 취향임을 가르치는 곳 있음 – (예) 브레아 지역)  아주 위험한 교육을 하고 있는 상황이지요. 그리고 자위는 좋은 것이며 너의 몸이니까 언제든지 하라고 권하는 가르침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이다보니 자녀들이 어릴 때부터 성애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거기에 대중 문화와 포르노까지 합쳐져서 우리 자녀는 잘못된 성에 대해서 너무 빨리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4. 성경적으로 성교육을 하기위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리고 언제 시작해야하나요?

하나님께서 만드신 성은 아름다운 것이며 오묘한 것인데 교육과 대중 문화를 통해 우리 자녀들은 왜곡된 성에 대한 관념을 가지게 되었고 성은 더러운 것으로 머리에 낙인 찍히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하나님께서 만드신 성의 목적을 잃어버리고 가정의 가치관과 생명의 가치관이 무너져버린 다음 세대들이 우리 교회의 미래라는 현실이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교회 안에서도 혼전순결은 이제 고리타분한 옛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우리 자녀들이 교회만 잘 다니면 괜찮겠지라고 손을 놓고 있던 상황입니다. 부모님들이 기도만 열심히 해서 우리 자녀들이 안전할 것이라고 생각하는것은 무리가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기도는 당연히 하셔야 하지만 가정에서 자녀를 훈련하셔야 합니다.  저희 프로그램이나 많은 책들을 통해 공부하시고 훈련 받으신 부모님들께서 자녀들의 성교육을 되도록 일찍 시작하셔야 합니다. 

성교육은 유아기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성교육에 대해 가르쳐야 하는지를 아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부모 세미나는 유아기부터 청소년기까지 모든 부모님들께 추천합니다. 

 

5. 성교육으로 우리 자녀가 그동안 몰랐던 성에 눈을 뜨게 되지 않을까요?

제가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의 하나입니다. 자녀가 언젠가는 성에 대해 알게 될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특히나 지금 미국에서는 공립학교의 포괄적 성교육이라는 이름으로 우리 아이들을 성애화하고 있으며 미디어를 통해 왜곡된 성인식으로 우리 자녀들의 마음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성교육은 누가 먼저 우리 자녀 마음에 심는지가 아주 중요합니다. 이제 부모님들께서는 선택하셔야 합니다. 학교 교육을 통해 우리 자녀들을 세속적이며 위험한 성교육을 하실 것인지 부모님께서 성경적 성교육을 하실것인지 선택하셔야 합니다

6. 부모가 성교육할때 가장 중요한 핵심 3가지를 뽑는다면 무엇일까요?

기본적으로 성경을 통해 하나님이 창조하신 성, 가정, 생명의 존귀함, 순결, 그리고 예수님의 피로 사신 나의 몸을 어떻게 지켜야 할지 가르치셔야합니다. 아래의 3가지를 항상 생각하시면서 성교육을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1) 성은 하나님의 계획임 - 인간의 계획이 아님 

2) 아이들에게 적절히 알려주어야 함 - 나이에 맞게 성숙도에 맞게 

3) 부모와 자녀의 대화의 통로를 만들어야 함

 

7. 학생 세미나 (Purity 성교육)을 받기 위해 어떤 절차가 필요한가요?

먼저 학부모 세미나를 신청하셔서 수강하신 후에 등록 번호를 받으시면 학생 세미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학부모 세미나와 학생 세미나는 4개의 세미나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부모 세미나는 한국어로 진행이 되며 학생 세미나는 영어와 한국어 세미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 세미나 (각 세미나 90분강의) 

  • 1: 세계관 전쟁의 열쇠, 성경적 세계관
  • 2: 미국 성교육 실태
  • 3: 미디어와의 전쟁  (포르노/ 미디어 중독)
  • 4: 자녀를 위한 나이별 성경적 성교육과 (유아기- 청소년기) 바운더리 

학생 세미나 

  • Lesson 1: God made them male and female  
  • Lesson 2: Wonderfully made 
  • Lesson 3: Becoming a Godly woman and Man 
  • Lesson 4: Boundaries in Dating 
8. 학생 세미나와 학부모 세미나의 스케줄은 어떻게 되나요?

학생 및 학부모 세미나는 일년에 한번 3월-4월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스케줄이 정해지는 대로 홈페이지에 업데이트 및 이메일 안내문이 나가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4학년부터 12학년까지 내용이 같은 세미나를 듣나요?

4학년부터 6학년은 Kids 세미나를 듣게 되며, 7학년부터 12학년은 Teens 세미나를 듣게 됩니다. 아이가 어리지만 혹시 포르노에 노출이 된 경우, 혹은 학교에서의 성교육 수업으로 인해 많은 부분을 알게 된 경우에는 나이가 어려도 Teens 세미나를 들을 수 있습니다.

평가 (Testimonials)